book_geomancy.jpg

제목 : 제주의 오름과 풍수
저자 : 신영대

출판 : 백산출판사

 

 

 


<소개>
제주의 오름 속에서 자리한 제주의 풍수는 제주민의 삶과 의식 속에 어떤 존재로 여겨져 왔으며, 그 오름 풍수관이 지니고 있는 상징적 의미 또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 책은 오름과 관련하여 맺어지는 제주만의 독특한 제주 풍수의 방식과 관념적 특징인 정신관, 생활관, 윤리관 등 모든 삶의 구석구석까지 오름을 매개체로 한 풍수관의 참뜻을 밝히고자 집필되었다. 본문의 내용은 오름 풍수관을 소개함은 물론 그 속에 농축되어 있는 정신적인 가치에 대해서도 함께 적고 있다.

 

 

<저자>
저자 :신영대

충북 음성군 감곡면 문촌리에서 태어났다. 일여제 문하 도학, 한학 및 단학을 사사 받았으며, 한국연정원 봉우선생 문하 제1기생이다. 사단법인 한국역술인협회 및 한국역리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였다. 제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중어중문학과 석사 과정 및 부산대학교 대학원 중어중문학과 박사과정을 마쳤다. 현재 제주학회 이사 및 연구위원, 제주관광대학 한국어학당 원장, 제주관광대학 평생교육원 교원연수 '오름과 풍수지리' 담당교수, 제주관광대학 관광중국한어계열 학과장 및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 『정통사주명리학』, 『명리학원리대전』, 『카지노 중국어』 등이 있다.

 

 


<목차>
제1장 풍수지리학 개론
제2장 제주의 풍수와 오름의 관계
제3장 제주 풍수의 관념적 특징
제4장 제주 풍수의 내재성
제5장 제주의 6대 명혈
제6장 비보, 압승의 풍수관
제7장 제주 풍수의 모체인 한라산과 오름
제8장 제주의 풍수적 지맥
제9장 제주인의 오름에 대한 인식
제10장 오름의 풍수적 상징성
제11장 제주의 풍수와 형기론
제12장 제주의 풍수와 관련된 주요 오름들
제13장 제주의 명혈과 입도조 묘역

 

 

※ 자료출처 : http://www.yes24.com/24/goods/3543259